본문 바로가기
해외 등산/히말라야

네팔 안나푸르나 베이스 캠프(ABC) & 푼힐전망대 트레킹 후기 -4부

by 간서치85 2022. 3. 12.
반응형

지난 3부에 이어서~

 

 

일출을 보기 위해, 새벽에 일어나서 푼힐 전망대로 향합니다

롯지에서 20분정도 걸으면 전망대에 도착을 합니다.

 

 

아직 해가 뜨지 않았어요

안나푸르나와 마차푸차레등 고봉이 눈에 들어오네요

 

슬슬 해가 뜨려고 합니다

 

전망대 안에는 이십여명 정도가 들어갈 정도로 여유가 있어요

 

다울라기리와 안나푸르나 등등...

 

 

이번엔 안나푸르나와 마차푸차레

하늘이 이렇게 밝아졌지만, 아직 해는 뜨지 않았어요

 

 

전망대에서 보는 다울라기리

저렇게 높은 산을 이렇게 생생하게 볼 수 있었다니... 정말 감동이었어요

 

전망대 옆에는 간이 매점이 있어서 추위도 달랠 겸 밀크티를 한잔 마십니다

 

일출을 기다리는 도중에 포터인 라즈가 저를 쳐다보네요

 

드디어 해가 떴어요

 

일출도 봤으니 이제 다시 롯지로 돌아갑니다.

 

 

이 높은곳에 통신탑이 있네요

근데 제가 구입한 유심 통신사는 잘 안터져요

 

일출 시간 이외에는 입장료를 받는 사람이 없더라고요.

 

 

약 500원 정도 하는 푼힐전망대 입장권입니다.

어제 낮에 갔을때는 매표소에서 지키는 사람이 없어서 그냥 지나쳤는데,

오늘은 새벽부터 사람이 나와서 지키더라고요

아마 일출을 보러 오는 사람들에게만 돈을 받는거 같았어요.

 

 

숙소로 가는 길에 노새가 밥을 먹는 광경을 보네요

저 입 앞에 있는 통(?)에 사료를 넣어주더라고요

 

 

롯지에서 간단히 아침식사를 합니다

오늘은 딸기쨈을 듬뿍 바른 빵이에요

 

아침을 먹고 이제 ABC로 향합니다.

 

간드룩 방향으로 가야해요

중간 중간에 이렇게 이정표가 있어서 다시 가게 되면 헤매지는 않을거 같아요

 

 

능선에서 한장 찍고 갑니다

여기 능선이 이번 ABC 트래킹 코스중에 전망이 제일 좋았어요

 

이 광경을 다시 볼 수 있으려나...?

 

데우랄리에 있는 롯지에 도착.

 

대부분의 롯지마다 이렇게 지역간 소요시간이 나와 있어서, 시간 계획을 세울 때 도움이 돼요.

 

 

지도도 당연히 있습니다.

제가 간 코스는 나야풀에서 시작해서 반 시계 방향으로 돌았네요.

 

 

롯지에서 잠시 쉬다가 다시 걷습니다.

여기부터 그늘진 곳이라 눈이 녹지 않아서 길이 많이 미끄러웠습니다.

라즈가 아이젠을 끼지 않고 가길래 나도 그냥 갔다가 엄청 위험했음.

 

눈길이 꽤 길어요.

 

고드름~ 고드름~

 

어느새 다음 롯지가 가까워 졌어요

 

머리를 깎아주는건가?

 

반단티에 도착. 점심 시간이라 밥을 먹고 갑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점심은 가득 먹는데도 계속 배가 고파요

정말 뱃속에 거지가 들은듯.

 

 

이건 네팔식 김치라고 하네요

여기 롯지 사장님이 예전에 한국에서 일을했던 경험이 있어서 한국말을 할줄 압니다.

 

점심을 먹은 뒤 또 걸어요

 

 

한겨울인데도 이렇게 꽃이 핍니다

한 2월 말에서 3월정도 되면 이 꽃이 가득해서 엄청 예쁘다고 하네요

 

다양한 길이 나와요

 

 

어느새 타다파니에 도착!

이쪽 롯지에서 머물면 뷰가 정말 끝내준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는 시간이 너무 일러서 조금 더 걸어야 해요

 

 

길을 걷다보면 이런식으로 어느 지역에 의사가 있다고 나와있어요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미리 숙지 해놓는게 좋아요

 

 

미모(?)의 독일에서 온 여성분들과 대화를 나누는 라즈

너무 오래 대화를 나누길래 난 먼저 간다고 하고, 출발~

 

 

트래커들이 점점 많아지나봐요

새롭게 짓고 있는 건물이 종종 눈에 띄어요

 

다시 정글 모드

 

정글이 끝난 뒤 다시 전망이 좋은 곳이 나왔어요

 

 

요 아래의 보이는 지붕의 건물이 제가 오늘 머물 롯지에요

밑에서 보면 말끔한데, 위에서 보니까 지붕이 많이 허름해 보이네요

 

 

오늘 머무를 롯지에 도착!

앞에 마당이 정말 넓어서 정말 뛰어 다니고 싶었어요 ㅎㅎ

 

마차푸차레가 바로 보일정도로 정말 전망도 좋아요

 

 

해가 졌습니다~

저녁을 먹으러 식당으로 내려 왔어요

 

 

오늘 저녁은 카레와 감자에요

고산병을 예방하려면, 감자를 많이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타임 테이블

나중에 여행 가실분들에게 도움이 될듯?

 

또 다시 하루가 끝났네요

 

다음 5부에 계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