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게임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후기(닌텐도 스위치)

by 간서치85 2022. 3. 18.
반응형

SRPG를 해본 적은 중학생때 했던 파랜드 택틱스1,2와,
고등학교때 했던 국산 게임인 은색의 용병이 전부였다.

어릴적에는 재밌게 했지만 오랜만에 접해보는 장르라서,
지금의 내가 재미를 느낄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다.

그런데 막상 플레이를 해보니 정말 정신없이 빠져들었다.

우선 스토리에 엄청 빠져들었다.

'포드라'라고 하는 대륙에 3개의 국가(제국, 왕국, 동맹)가 있고, 그 중앙에 '세이로스교'라는 종교의 수도원이 있다.
수도원에는 병설 사관학교가 있는데, 각 국가에서 모인 사관학교의 학생들을 주인공이 가르치게 된다.

사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내용이 1부가 되고,
중간에 어떤 일이 발생해서 5년이라는 시간이 흐르게 된 뒤,
본격적으로 국가간의 전쟁이 벌어지는 2부로 구성되어 있다.

사관학교에는 각 국가별로 반이 나뉘어져서, 3개의 반중 한 반을 선택해서 가르쳐야 한다.
각 반(국가)만다 스토리가 전혀 다르게 진행이 되므로 제대로 스토리를 알고 싶다면 여러번 플레이를 해야 한다.
(그 중 제국 루트는 거기서 또 한번 루트가 나뉘어서, 모든 스토리를 보려면 총 4번을 진행해야 한다.)

 

각 반마다 반장을 포함하면 학생들이 10여명 정도 있는데,
첫 인상은 별로였던 캐릭터들도 플레이를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빠져들게 된다.
처음에는 남자 캐릭터들은 관심이 없었는데, 지원회화나 외전스토리를 보다보면 남자 캐릭터들도 좋아질 수 밖에 없다.
물론 여자 캐릭터들이 더 좋긴 하다.

직전에 했던 게임이 드래곤 퀘스트라서 또 턴제게임이면 너무 지겹지 않을까 했는데,
전투에서 조금만 실수하면 바로 캐릭터가 죽어버리기 때문에,
정말 한턴 한턴 긴장을 하면서, 어떻게든 죽지 않게 하려고 엄청 머리를 굴리면서 진행을 했다.

 

전투도 긴장을 놓을 수 없게 만들었고,
게임내내 음악도 어색하지 않게 잘 어울렸고,
각 캐릭터들도 너무나도 좋았고,
스토리도 각 국가마다 특성이 있어서 정말정말 좋았다.

덕분에 지금까지 닌텐도 스위치로 플레이 한 게임들 중에 제일 오랫동안 즐기게 되었다.
후속작...이라기 보다는 무쌍으로 외전이 나온다고 얼마전에 발표를 했는데,
스토리가 궁금해서라도 사고싶다라는 생각이 점점 강하게든다.

 

반응형